movie_image
2016년 8월의 영화는 <최악의 하루>이다. <폴라로이드 작동법>, <조금만 더 가까이>, <아카이브의 유령들> 등을 통해 섬세한 감정 연출을 선보인 바 있는 김종관 감독의 신작이며, 제38회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에서 국제비평가연맹상을 수상했다. 영화는 배우 지망생인 은희가 세 명의 남자를 만나는 하루를 그린다. 한 사람은 우연히 길 안내를 해주다 알게 된 일본인 소설가, 또 한 사람은 현재 비밀리에 연애 중인 남자 신인 배우, 그리고 마지막 한 사람은 은희가 과거에 만났던 유부남이다. 은희는 이 세 남자에게 각기 다른 가면을 쓴 것처럼 조금씩 연기를 하고 거짓말을 한다. 하지만 우리는 때로는 귀엽고 때로는 가증스러우며 때로는 가여운 그녀를 결코 미워할 수 없다. 그녀는 관계에 따라 혹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본의 아니게 연기를 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우리의 모습과 똑 닮아 있기 때문이다.
이번 달부터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에 합류한다. 윤종신, 김세윤, 배순탁, 그리고 김이나 네 사람이 꾸며나가는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COMMENT

윤종신 “반해버렸다! 따뜻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김세윤 “아파트 단지에 갇혀 사는 우리를 동네로 끌고 나오게 하는 것 같은 영화.”
배순탁 “우리는 모두 가면을 쓰고 살아간다. 그 가면이 밉지 않다.”
김이나 “색깔과 농도는 조금씩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약간의 가증과 가식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

<최악의 하루(2016)>
감독 김종관
출연 한예리, 이와세 료, 권율, 이희준
시놉시스 늦여름 서촌의 어느 날, 배우 지망생 은희(한예리)는 연기 수업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길을 찾는 일본인 소설가 료헤이(이와세 료)를 만난다. 말은 잘 안 통하지만 이상하게 대화가 이어지는 료헤이와 헤어진 후 은희는 드라마에 출연 중인 남자친구 현오(권율)를 만나러 촬영지인 남산으로 향한다.
그리고 같은 시간, 한 때 은희와 잠깐 만났던 적이 있는 남자 운철(이희준)은 은희가 남산에서 올린 트윗을 보고 은희를 찾아 남산으로 온다. 오늘 처음 본 남자, 지금 만나는 남자 그리고 전에 만났던 남자까지 하루에 세 명의 남자를 만나게 된 은희. 과연 이 하루의 끝은 해피엔딩일 수 있을까?
%ed%8f%ac%ec%8a%a4%ed%84%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