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rdman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가 다시 돌아왔다! 2015년 <월간 윤종신>이 영화를 테마로 진행되는만큼 이번 달부터는 매월의 테마 영화를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윤종신과 김세윤 작가, 그리고 퓨어킴이 고정 멤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팟캐스트와 팟빵 서비스를 통해 이전보다 쉽게 들을 수 있다.

2월의 영화는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각본상에 빛나는 작품 <버드맨>. 이번 달에는 ‘Montly A by 월간 윤종신’의 아트 디렉터인 이강훈 작가와 2월의 앨범 아트 작업을 한 김시훈 작가도 함께 참석해 영화에 대한 감상을 나누었다.

버드맨 Birdman (2014)
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출연 마이클 키튼, 에드워드 노튼, 엠마 스톤
시놉시스
슈퍼히어로 ‘버드맨’으로 할리우드 톱 스타에 올랐지만 지금은 잊혀진 배우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 그는 꿈과 명성을 되찾기 위해,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한다. 대중과 멀어지고, 작품으로 인정받은 적 없는 배우에게 현실은 그의 이상과 거리가 멀다…
재기에 대한 강박과 심각한 자금 압박 속에, 평단이 사랑하는 주연배우(에드워드 노튼)의 통제불가 행동들, 무명배우의 불안감(나오미 왓츠), SNS 계정하나 없는 아빠의 도전에 냉소적인 매니저 딸(엠마 스톤), 연극계를 좌지우지 하는 평론가의 악평 예고까지.. 과연 ‘버드맨’ 리건은 다시 날아오를 수 있을 것인가…
%e1%84%87%e1%85%a5%e1%84%83%e1%85%b3%e1%84%86%e1%85%a2%e1%86%ab_poster_k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