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_movietalk_201707_02

2017년 7월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에서 만나 본 영화는 <플립>이다. <스탠 바이 미>,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미저리>, <어퓨 굿 맨>,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대통령의 연인> 등 90년대를 대표하는 작품 다수를 만든 명장 로브 라이너 감독의 2010년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개봉되지 않았으나 IPTV와 인터넷 다운로드를 통해 관람한 많은 이들로부터 호평과 극찬이 잇따른 작품이었는데, 무수한 입소문에 힘입어 드디어 최근 국내 첫 정식 개봉 이루어졌다.

<플립>은 7살 때부터 한동네에 살기 시작한 소녀 줄리와 소년 브라이스의 13살을 담는다. 제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아는 줄리는 첫눈에 브라이스에게 반하지만, 브라이스는 또래와 전혀 달라서 괴짜처럼 느껴지는 줄리가 부담스럽기만 하다. 영화는 같은 상황을 줄리의 시선으로 한 번, 그리고 브라이스의 시선으로 또 한 번 교차해 보여주면서 두 사람이 서로를 오해하고 이해하며 한 뼘 더 성장해가는 모습을 효과적으로 그려낸다. 모든 잘 만든 성장 영화가 그러하듯, 이 작품 역시 아이들이 주인공이지만 비단 아이들만의 이야기로 읽히지 않는데,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 누군가를 추억하게 하는 동시에,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하게 한다.

윤종신, 김세윤, 배순탁, 그리고 김이나가 <플립>을 보고 감상을 나누었다.

COMMENT

윤종신 “다시 돌아갈 수 없는 동네 같은 영화.”
김세윤 “부분의 합보다 큰 영화.”
배순탁 “다름을 인정하는 순간 우리는 성장한다.”
김이나 “마음에 뿌려주는 해독제.”

팟빵 > http://j.mp/1Uatkgl
iTunes > http://j.mp/1PuERak

<플립(2010)>
Flipped
감독 로브 라이너
출연  매들린 캐롤, 캘런 맥오리피
시놉시스 새로 이사 온 미소년 브라이스를 보고 첫눈에 사랑을 직감한 7살 소녀 줄리. 솔직하고 용감한 줄리는 자신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만 브라이스는 그런 줄리가 마냥 부담스럽다. 줄리의 러브빔을 요리조리 피해 다니기를 6년! 브라이스는 줄리에게 받은 달걀을 쓰레기통에 버리다 들키고, 화가 난 줄리는 그날부터 브라이스를 피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성가신 그녀가 사라지자 브라이스는 오히려 전 같지 않게 줄리가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데…